오진수 세무사, 지방세정 유공 인천광역시청 표창 수상

이병학 기자

2025-07-04 15:57:48

오진수 세무사, 지방세정 유공 인천광역시청 표창 수상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인천 구월동에 위치한 오진수 세무회계 사무소의 대표 세무사 오진수가 인천광역시로부터 ‘지방세정 유공’ 표창을 수상했다. 해당 표창은 세정 행정 발전에 기여한 민간 부문 유공자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오 세무사는 마을세무사로서 지역 주민 대상 세무 상담 활동에 힘써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수여된 훈격은 인천광역시장상이다.

오 세무사는 지난 2022년부터 마을세무사로 활동하며, 인천 남동구가 운영하는 ‘무료 세무상담의 날’에 정기적으로 참여해왔다. 그는 지방세 관련 상담을 통해 납세자의 이해를 도왔으며, 세무 서비스 접근성이 낮은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해 지역 세무 환경 개선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오진수 세무회계 사무소는 사업자 대상 세금 신고 및 관리, 상속세·증여세 신고 대행 등 다양한 세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세법 해석과 절차 안내에 있어서도 실무 중심의 조언을 통해 납세자가 세무 관련 권리를 명확히 이해하고 행사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오진수 세무사, 지방세정 유공 인천광역시청 표창 수상


이번 표창은 지방세 부과와 징수, 체납 정리, 납세자 권익 보호 등 세정 행정 전반에 대한 기여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여된 것으로, 민간 세무 전문가의 공공 기여가 긍정적으로 반영된 사례로 주목된다.

오 세무사는 “지역 주민의 세무 부담을 덜기 위해 시작한 활동이 뜻깊은 평가로 이어져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마을세무사로서 실효성 있는 조력을 이어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