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행사는 지난 6월 20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호텔에서 열렸으며, 주요 파트너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BNB PLAY는 우수 콘텐츠 제작과 실시간 그룹 방송 성과를 인정받아 트로피를 수상했다.
BNB PLAY는 연기, 댄스, 보컬 등 각 분야의 전문 트레이닝을 기반으로 아티스트를 육성하고, 이들을 그룹 단위의 실시간 콘텐츠로 연계해 송출하는 독자적인 제작 시스템을 운영 중이다. 해당 시스템은 팬덤과의 실시간 소통을 중시하는 K-콘텐츠의 특성과 맞물려, 높은 몰입도와 브랜드 충성도를 형성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대표 아티스트 그룹 ‘플레이 리스트(PLAY LIST)’를 비롯해 약 20명의 LIVE 아티스트들이 일일 수십만 명의 팬들과 활발히 교류하고 있으며, BNB PLAY는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팬덤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서울 논현동에 위치한 전용 스튜디오와 콘텐츠 센터는 아티스트 양성부터 콘텐츠 기획, 제작, 송출까지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할 수 있는 인프라를 갖췄다. 이를 통해 BNB PLAY는 기술력과 인력을 바탕으로 국내 라이브 제작 환경의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시상식에 참석한 BNB INDUSTRY 임채홍 의장은 “BNB PLAY는 콘텐츠와 기술, 아티스트가 유기적으로 연결된 통합형 K-컬처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실시간성과 공감 중심의 K-LIVE 콘텐츠를 세계 시장에 전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공동대표 JCU는 “K-POP 이후의 흐름은 K-LIVE로 이어질 것이며, BNB PLAY가 그 선두에 서 있다”고 전했다. 박찬호 대표는 “이번 수상은 아티스트와 제작진, 팬 모두가 함께 이뤄낸 결과”라며 “앞으로 글로벌 그룹 LIVE 시장에서 기준을 제시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NB PLAY는 올해 하반기 신규 그룹 데뷔 프로젝트, 글로벌 라이브 캠페인, 브랜드 협업 등을 예정하고 있으며, 아시아를 넘어 북미, 중동 등 다양한 해외 시장으로의 진출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음악, 연기, MC 등 다방면의 역량을 지닌 인재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전문 트레이닝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 적합한 차세대 K-LIVE 아티스트로 성장시키는 데 주력하고 있다.
BNB PLAY는 BNB INDUSTRY가 한류 콘텐츠의 글로벌 확장을 목표로 설립한 라이브 스트리밍 전문 자회사로, 실시간 콘텐츠를 중심으로 한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