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성출판사, 여름방학 맞아 ‘2025 하반기 한자자격시험’ 접수 진행

이병학 기자

2025-06-30 14:15:00

금성출판사, 여름방학 맞아 ‘2025 하반기 한자자격시험’ 접수 진행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금성출판사는 여름방학을 맞아 (사)한자교육진흥회가 주관하는 ‘2025 하반기 한자자격시험’ 접수를 7월 1일부터 15일까지 전국 푸르넷 공부방을 통해 진행한다고 밝혔다.

초등 교과서의 약 90%가 한자로 구성돼 있는 만큼, 한자 학습은 어휘력과 문해력 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기초 학습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자격시험은 여름방학 동안 국가공인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업 성취도를 높이려는 수요층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2025 하반기 한자자격시험’은 1990년 인가된 (사)한자교육진흥회가 주관하고 한국한자실력평가원이 시행한다. 시험은 오는 9월 6일 오전 11시부터 60분간 전국 지정 장소에서 치러지며, 유아부터 중학생까지 개인의 수준에 따라 3급부터 8급까지 응시할 수 있다. 합격자는 10월 14일 금성출판사, 푸르넷, 한자교육진흥회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70점 이상을 득점한 수험생에게는 합격증이 발급되고 우수자에게는 시상도 이뤄진다.

응시생 전원에게는 지원한 급수에 맞는 ‘예상 문제집’이 무료 제공되며, 푸르넷 회원에게는 초등 전 과목 통합 학습 및 한자 전용 학습 프로그램이 함께 제공된다. 또한, 비회원도 5일간 무료 체험 기회를 통해 학습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금성출판사 관계자는 “한자자격시험은 어휘력 기반을 다지는 데 효과적이며, 전 과목 학업 역량 강화에도 기여할 수 있다”며 “이번 여름방학을 활용해 체계적으로 학습하고 자격증 취득에 도전해보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시험 관련 자세한 정보는 금성출판사 또는 푸르넷 공부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