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원교육, 여름방학 맞이 ‘문해력 완전학습법’ 인스타그램 이벤트 진행

이병학 기자

2025-06-27 15:26:00

장원교육, 여름방학 맞이 ‘문해력 완전학습법’ 인스타그램 이벤트 진행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종합교육기업 장원교육(대표 문규식)이 여름방학을 맞아 초등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문해력 완전학습법’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문해력은 모든 과목의 이해력, 사고력, 표현력에 직결되는 핵심 역량으로, 최근 개정 교육과정에서도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장원교육은 이러한 학습 흐름에 발맞춰 여름방학 동안 학부모들이 자녀의 학습 격차를 줄일 수 있도록 문해력 강화 전략을 제안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자녀의 문해력 수준을 점검하고 효과적인 학습 방안을 제시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참여를 원하는 경우 장원교육 인스타그램 계정의 프로필 상단 링크를 통해 간단한 문해력 진단 테스트에 참여하면 된다. 이벤트는 오는 7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참여자 전원에게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지구친구 핸드타올’이 증정된다.

테스트는 초등학생의 어휘력과 배경지식 수준을 평가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으며, 결과를 통해 자녀의 현재 학습 상태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장원교육은 특히 우리말의 약 70%를 차지하는 ‘한자어’의 중요성에 주목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한 ‘장원한자’와 ‘어휘나무’ 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어휘력과 문장 이해력을 함께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장원한자’는 그림을 통해 한자의 모양, 음, 뜻을 동시에 익히는 학습지로 초등 학습의 기초를 다지는 데 효과적이다. ‘어휘나무’는 한자어와 그림, 어휘도 등을 결합해 교과 개념 어휘 2천여 개를 익힐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국어, 수학, 과학, 도덕, 실과 등 전 과목 학습에 도움이 된다.

장원교육 관계자는 “문해력은 아이의 사고력과 표현력까지 좌우하는 중요한 학습 역량”이라며 “이번 여름방학을 활용해 아이들의 문해력을 진단하고 체계적으로 학습을 준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장원교육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