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렌탈케어와 전략적 업무 협약으로 고객 서비스 확장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는 ‘추천(Recommendation)’의 관점에서 브랜드 경쟁력을 평가하는 조사로, 국내 소비생활 전반에 걸쳐 다양한 제품·서비스·기업에 대해 소비자의 브랜드 추천 수준을 측정한다. 2025년 제10차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조사는 소비재 16개, 내구재 13개, 서비스재 28개 등 총 57개 산업군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귀뚜라미보일러는 오프라인 조사 결과인 ‘고객 지수’와 SNS 및 커뮤니티 등 온라인 집계 결과인 ‘소셜 지수’를 합산한 종합 추천지수에서 가정용보일러 부문 1위를 차지하며 브랜드 위상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성능, 안전성, 디자인 등 소비자 니즈와 시장 트렌드를 충실히 반영하며 가정용보일러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이 조사는 소비자 관심도와 브랜드 추천 의지를 바탕으로 산업군별 1위 브랜드를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귀뚜라미보일러는 제품 성능뿐만 아니라 안전 기술력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귀뚜라미는 1990년대 중후반부터 업계 최초로 지진감지기와 가스누출탐지기로 구성된 2중 안전시스템을 가스보일러에 도입했다. 지진 등 외부 충격으로 인해 보일러나 연결된 가스관, 연통이 이탈하거나 손상될 경우 보일러가 가동을 멈추지 않으면 배기가스나 생가스가 누출돼 일산화탄소 중독, 화재 등 2차 안전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 귀뚜라미의 2중 안전시스템은 이를 사전 감지해 보일러 작동을 중단시키는 기술로, 2016년 경주 및 2017년 포항 지진 당시 자동으로 보일러 가동이 멈춘 사례로 주목을 받았다. 해당 기술이 적용된 제품군은 보일러 업계 최초로 ‘재난안전제품 인증’을 획득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귀뚜라미는 소비자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는 동시에, 대기 환경 보호와 소비자의 에너지 요금 절감을 위한 친환경보일러 보급에도 힘쓰고 있다. ‘거꾸로 ECO 콘덴싱 L20 가스보일러’와 ‘거꾸로 NEW 콘덴싱 P10 가스보일러’는 난방, 온수, 안전기술을 두루 갖춘 대표 라인업으로 소비자의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ECO L20 모델은 일체형 스테인리스 열교환기를 탑재해 최대 93.1%의 열효율과 뛰어난 내구성을 제공하며, 빠른 순간 열교환 성능으로 쾌적한 온수 사용이 가능하다. P10 모델은 귀뚜라미의 전통적인 저탕식 기술을 기반으로 온돌 난방에 최적화된 성능과 풍부한 온수 공급을 제공한다.
또한 귀뚜라미는 지난 1월 현대렌탈케어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며 고객 서비스 확장에도 나섰다. 양사는 렌탈 서비스 및 관련 상품 개발을 통해 보일러 구매에 대한 초기 비용 부담을 줄이고, 현대렌탈케어의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활용한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 제공을 준비 중이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