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플넷, ‘핀페이’ 고객확인 인증 강화…보안·신뢰성 제고 나서

이병학 기자

2025-06-26 10:02:00

핀플넷, ‘핀페이’ 고객확인 인증 강화…보안·신뢰성 제고 나서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핀테크 전문기업 주식회사 핀플넷이 자사의 간편결제 서비스 ‘핀페이(PinPay)’ 앱의 보안성과 신뢰성을 강화하기 위한 고객확인(KYC) 인증 강화 정책을 마무리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핀페이 앱 고도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기존의 비대면 실명확인 방식에 더해 신분증 기반 본인확인 절차와 PAY 인증 연동을 통한 2차 인증 체계를 새롭게 도입해 사용자 식별 정확도를 크게 끌어올렸다. 이를 통해 계정 도용 및 부정 사용 사례에 대한 실질적인 대응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앱의 보안성을 한층 강화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핀플넷은 이번 인증 체계 개편을 통해 향후 금융 서비스와의 연계 확대에도 유리한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특히 KYC 강화는 자금세탁방지(AML) 등 국내외 규제 대응 역량을 확보하는 데도 중요한 진전을 이룬 것으로 평가된다.

이승덕 핀플넷 대표는 “KYC 인증 강화는 핀페이의 서비스 신뢰도를 높이는 동시에, 글로벌 규제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핵심 요소”라며 “앞으로도 사용자 보호와 데이터 신뢰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서비스 고도화를 지속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핀플넷은 이번 인증 강화 외에도 디지털 신원 인증 체계와 이상 거래 탐지 시스템(FDS) 고도화 등 사용자 중심의 보안 기술 도입을 순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