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설명회는 급변하는 대입 제도 속에서 교사 및 강사들이 보다 효과적으로 학생을 지도하고 진학 상담을 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전략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특히, 학생부종합전형(이하 학종)의 평가 기준과 원리를 실제 사례를 통해 심층적으로 분석하고, 2026학년도부터 2028학년도 이후까지 대입 흐름의 핵심 전략이 소개될 예정이다.
연사로는 전 대학 입학사정관 실장과 이투스 교육평가연구소 김병진 소장이 참여해, 대학 입시의 주요 변화와 구체적인 대응 방안을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이투스북 하반기 신간 도서 소개와 함께 디지털 학습 앱 ‘Di-ON’의 시연도 준비돼 있어, 교강사들이 현장에서 디지털 교육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도 제시된다. 설명회 참가자에게는 강연 내용과 콘텐츠 활용법이 담긴 특별 제작 프로그램 북과 이투스에듀 입시 자료집 ‘2026 입시 리허설(ver. 2)’이 제공된다.
‘샘이나’는 이투스북 ‘연간검토단’ 카페로 시작해 현재 1만 6천 명 이상의 교강사가 가입한 교육 정보 커뮤니티로 성장하고 있다. 남형주 이투스에듀 퍼블리싱사업본부장은 “지난해 주요 광역시 설명회 진행을 시작으로, 올해 서울에서 처음 열리는 대규모 설명회를 통해 교강사분들이 입시를 더욱 명확히 이해하고, 상담과 원 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샘이나’ 카페 입시 설명회 참가 신청은 ‘샘이나’ 네이버 카페에서 신청 안내 공지를 참고하면 된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