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 기존 대비 2시간 연장 운영

서비스품질지수(KSQI)는 고객이 체감하는 서비스 품질을 지수화하여 평가하는 제도로 전문 평가단이 연간 100회의 모니터링을 통해 상담사의 응대 태도, 업무처리 능력, 공감 표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신한투자증권은 2022년 첫 선정 이후 매년 우수콜센터로 이름을 올렸다.
이번 4년 연속 선정은 2021년 금융권 첫 클라우드 디지털컨택센터(AICC)를 구축해 현재까지 안정적으로 운영해 온 결과다. AICC는 고객상담내용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STT)하고, 상담내용을 자동분석(TA)해 인사이트를 도출한다.
그리고 상황에 맞는 지식을 지식관리시스템(KMS)을 통해 즉시 제공받는 상담어드바이저로서, 상담사의 업무효율은 물론 고객만족도까지 끌어올렸다.
한편, 신한투자증권은 지난 3월 대체거래소(ATS) 출범에 맞춰 고객지원센터 내 전담 상담팀을 신설했다. 상담가능시간을 기존보다 2시간 연장해 현재는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유선과 채팅상담이 가능하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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