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홈쇼핑 브랜드평판 6월 1위…공영·롯데홈쇼핑 순

김수아 기자

2025-06-02 09:07:14

현대홈쇼핑, 홈쇼핑 브랜드평판 6월 1위…공영·롯데홈쇼핑 순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홈쇼핑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홈쇼핑 2위 공영홈쇼핑 3위 롯데홈쇼핑 순으로 나타났다.

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일부터 6월 2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914만5,05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978만8,588개보다 6.5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5년 6월 TV홈쇼핑 브랜드평판 순위는 현대홈쇼핑, 공영홈쇼핑, 롯데홈쇼핑, CJ온스타일, 홈앤쇼핑, NS홈쇼핑, GS홈쇼핑 순이었다.

​홈쇼핑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홈쇼핑 브랜드는 참여지수 34만8,843 미디어지수 36만770 소통지수 42만3,365 커뮤니티지수 46만1,389 사회공헌지수 31만7,7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1만2,085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94만1,927과 비교해보면 1.54%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홈쇼핑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978만8,588개와 비교하면 6.57% 줄어들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0.47% 하락, 브랜드이슈 6.15% 하락, 브랜드소통 3.22% 하락, 브랜드확산 9.13% 하락, 브랜드공헌 13.22% 하락했다"고 말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