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로스인터랙티브, 쿠팡 소상공인 맞춤형 프로젝트 실시

이병학 기자

2025-06-02 09:00:00

쿠팡, G마켓 출신 마케터의 맞춤형 컨설팅 통해 실질적 매출 증가 도모

그로스인터랙티브, 쿠팡 소상공인 맞춤형 프로젝트 실시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쿠팡 에이전시 그로스인터랙티브가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한 맞춤형 지원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이커머스 시장에서 경쟁력 확보에 어려움을 느끼는 소상공인들에게 즉각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되었다. 참여 소상공인에게는 △상품 상세페이지 제작 무상 지원 △쿠팡 및 G마켓 본사 출신 마케팅 전문가의 1:1 맞춤 컨설팅 △광고 효율을 높이기 위한 자체 자동입찰 솔루션과 상세한 광고 성과 리포트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특히 그로스인터랙티브의 소상공인 지원 프로젝트에서 가장 큰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은 국내 주요 이커머스 플랫폼 경력이 풍부한 전문가들의 밀착 컨설팅이다. 쿠팡과 11번가, 이베이 등 국내 주요 이커머스 본사 실무 출신 전문가들이 소상공인의 현황을 진단하고, 매출 증가를 위한 구체적인 전략과 운영 노하우를 직접 전수할 예정이다.

실제로 그로스인터랙티브는 상품 스코어링 및 캠페인 그룹핑 전략으로 광고 수익률을 2배 이상 성장시키고, 광고주별 맞춤 상품 제안 및 검색 키워드 확장으로 광고 성과 개선 트렌드를 유지하고 있다. 자체적으로 개발한 자동입찰 솔루션을 통해 광고 효율을 극대화하며, 상세한 리포트를 정기적으로 제공하여 소상공인이 광고 성과를 명확하게 파악하고 전략을 개선할 수 있도록 돕는다.

광고 이외에도 오가닉 고객 유입 확대를 위한 SEO(검색 엔진 최적화) 관리로 광고주의 전체 매출 증대 사례를 계속해서 만들고 있다. 이를 통해 소상공인들은 한정된 예산 안에서 최대의 효율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그로스인터랙티브 관계자는 “이번 소상공인 무료 지원 프로젝트는 단순한 광고 지원을 넘어, 실제 이커머스 시장에서 소상공인이 직접 느낄 수 있는 구체적인 성과를 목표로 하고 있다”며,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 소상공인들의 경쟁력을 높이고, 장기적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본 프로젝트는 소상공인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소상공인은 그로스인터랙티브 공식 블로그를 통해 상세 내용을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