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G마켓 출신 마케터의 맞춤형 컨설팅 통해 실질적 매출 증가 도모

이번 프로젝트는 이커머스 시장에서 경쟁력 확보에 어려움을 느끼는 소상공인들에게 즉각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되었다. 참여 소상공인에게는 △상품 상세페이지 제작 무상 지원 △쿠팡 및 G마켓 본사 출신 마케팅 전문가의 1:1 맞춤 컨설팅 △광고 효율을 높이기 위한 자체 자동입찰 솔루션과 상세한 광고 성과 리포트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특히 그로스인터랙티브의 소상공인 지원 프로젝트에서 가장 큰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은 국내 주요 이커머스 플랫폼 경력이 풍부한 전문가들의 밀착 컨설팅이다. 쿠팡과 11번가, 이베이 등 국내 주요 이커머스 본사 실무 출신 전문가들이 소상공인의 현황을 진단하고, 매출 증가를 위한 구체적인 전략과 운영 노하우를 직접 전수할 예정이다.
실제로 그로스인터랙티브는 상품 스코어링 및 캠페인 그룹핑 전략으로 광고 수익률을 2배 이상 성장시키고, 광고주별 맞춤 상품 제안 및 검색 키워드 확장으로 광고 성과 개선 트렌드를 유지하고 있다. 자체적으로 개발한 자동입찰 솔루션을 통해 광고 효율을 극대화하며, 상세한 리포트를 정기적으로 제공하여 소상공인이 광고 성과를 명확하게 파악하고 전략을 개선할 수 있도록 돕는다.
광고 이외에도 오가닉 고객 유입 확대를 위한 SEO(검색 엔진 최적화) 관리로 광고주의 전체 매출 증대 사례를 계속해서 만들고 있다. 이를 통해 소상공인들은 한정된 예산 안에서 최대의 효율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그로스인터랙티브 관계자는 “이번 소상공인 무료 지원 프로젝트는 단순한 광고 지원을 넘어, 실제 이커머스 시장에서 소상공인이 직접 느낄 수 있는 구체적인 성과를 목표로 하고 있다”며,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 소상공인들의 경쟁력을 높이고, 장기적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본 프로젝트는 소상공인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소상공인은 그로스인터랙티브 공식 블로그를 통해 상세 내용을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