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바랩, 2025 화해 뷰티 어워드 2개 부문 수상

이병학 기자

2025-05-28 15:21:00

밀바랩, 2025 화해 뷰티 어워드 2개 부문 수상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국내 화장품 기업 태남생활건강의 스킨케어 브랜드 밀바랩(Milba Lab)이 모바일 뷰티 플랫폼 화해가 주최한 ‘2025 화해 뷰티 어워드’에서 2개 부문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화해 어워드는 38만 개 이상의 제품과 화해 유저들이 남긴 약 930만 건의 리뷰·평점 데이터를 기반으로 반기별 우수 제품을 선정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K-뷰티 시상식이다. 이번 상반기 화해 어워드는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4월까지 집계된 리뷰를 바탕으로 베스트 신제품, 효능·효과, 비건, 넥스트 뷰티, 라이징 트렌드 5개 부문의 시상을 진행했으며, 총 616개 제품이 수상했다. 밀바랩은 이번 2025 화해 뷰티 어워드에서 효능 효과 어워드 수분 에센스 앰플 세럼 부문과 베스트 신제품 스킨 토너패드 부문에 각각 ‘밀바랩 제주 용암해수 보습 앰플 에센스 55ml’와 ‘밀바랩 충청 허브 진정 토너 패드’ 이름을 올리며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먼저, ‘밀바랩 제주 용암해수 보습 앰플 에센스 55ml’는 밀바랩의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역삼투 공법과 여러 번의 여과 과정을 거쳐 깊고 순수하게 정제한 독자 성분 제주 용암 해수를 함유해 피부 겉과 속 이중 보습 효과를 제공하는 비건 보습 앰플이다. 제주를 담은 듯 풍부한 생명력을 지닌 제주 용암해수는 높은 미네랄 함량과 맑은 유기 해양 영양소, 청정 에너지를 지녀 건조한 피부에 깊은 수분을 공급해 피부 당김을 완화하고 촉촉한 수분감을 남겨준다.

아울러 세라-비건 히알루론산이 약해진 피부의 수분 장벽을 케어하고, 블루 샤이밍 콤플렉스가 수분을 밀착시켜 매끈하고 빛나는 물광 피부로 가꿔준다. 여러 번 레이어링해도 끈적임 없는 촉촉한 투명 텍스처로 펴 바르는 즉시 빠르고 산뜻하게 흡수되어 풍부한 보습감을 선사한다. 여기에 매일 사용해도 걱정 없는 저자극 안심 포뮬러로 설계해 한국피부과학연구소의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예민한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이 제품은 대한민국 대표 뷰티 리뷰 플랫폼 글로우픽(Glowpick)에서 진행하는 ‘2025 글로우픽 클린뷰티’에서도 수상 제품으로 선정되며 탁월한 제품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이어 베스트 신제품 스킨 토너 패드에 이름을 올린 ‘밀바랙 충청 허브 진정 토너패드’는 충청도의 온화한 기운을 품고 자란 충청 허브 2종인 딜과 오레가노를 정제해 외부 자극으로 예민해진 피부를 고요하게 다독이는 비건 피부 진정 토너패드다. 최적의 비율로 배합한 ▲피부 보호에 효과적인 진정 특허성분 Multi-BSASM ▲피부 온도를 낮춰주는 식물성 3종 수딩 민트 콤플렉스 ▲수분을 빈틈없이 채워주는 6X 복합 세라마이드▲피부 층층이 보습감을 채워주는 수분 레이어드 성분 판타-비건 히알루론산이 시너지 효과를 일으켜 피부에 편안하게 흡수되면서 빠른 진정·보습 효과를 선사한다. 또한 들뜸 없이 피부에 밀착되는 논 슬립 패드로 미끄럼을 방지하고, 210g 에센스를 가득 담아낸 대왕 사이즈로 제작되어 한 장으로도 간편하게 페이스 올케어가 가능하다.

밀바랩 관계자는 “이번 어워드 수상으로 원물 기반의 ‘제품력’과 브랜드 시장성을 동시에 입증했다. 수상 제품은 대한민국 각 지역의 자연에서 얻은 원물을 그 지역을 가장 잘 아는 지역 연구원들과 함께 연구하여 신선하게 수확, 제조하고 과학적인 검증을 거쳐 차별화를 꾀했다”며 “질감부터 사용감, 마무리까지 원물이 기능과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최적의 배합 연구에 주력한 것이 이번 수상으로 이어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현재 미국, 일본, 동남아시아 등에 진출을 목표로 글로벌 뷰티 시장에 출사표를 던지며 입지를 넓혀하고 있으며, 국내 자연의 우수한 K-성분을 알리며 K-뷰티 대세 굳히기에 힘을 싣고 있다”며 “앞으로도 밀바랩만의 독자적인 기술력을 기반으로 지역 대학 및 연구기관과 협력하여 연구개발(R&D)을 지속해 차별화된 스킨케어 라인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오랜 세월 동안 제주 지역의 기후와 환경에 적응하며 강인한 생명력을 키워온 꿀풀을 담아 풍부한 영양과 항산화 능력을 지닌 '밀바랩 제주 프루넬라' 라인을 선보이며 자연 과학을 피부에 담아내고자 하는 밀바랩의 비전을 제시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