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키워드검색광고의 경우 경쟁입찰 방식이기 때문에 경쟁이 치열해질수록 상위를 차지하기 위해 막대한 광고비를 지출해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온라인광고대행사와 같은 마케팅회사들은 좀 더 낮은 광고비로 높은 광고효율을 내기 위하여 각종 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있다.
그중 2013년 출시된 이래 현재까지 많은 광고대행사와 마케터들이 꾸준히 이용 중인 ‘빅키워드’는 키워드 추출과 경쟁사 분석에 특화되어 있다.
㈜아임굿에서 개발한 ‘빅키워드’는 포털사이트에서 검색되는 수천만 개의 검색어와 수백억 건의 디지털 데이터를 분석하여 키워드광고 및 다양한 마케팅 전략 수립에 활용할 수 있는 고급 데이터를 제공하는 빅데이터 솔루션이다.
경쟁사분석과 검색광고 키워드 발굴 기능은 치열한 온라인검색광고 시장에서 효율적인 황금키워드를 찾아낼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직접 전략적인 키워드를 찾아내야 하는 많은 노력과 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는 것이다. 특히 경쟁사분석의 경우 url 입력만으로 경쟁업체에서 사용 중인 키워드를 단 번에 추출해 낼 수 있다.
그 외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를 위한 바이럴 황금키워드 발굴 기능을 통해 노출수는 많고 경쟁이 낮은 키워드를 사용한다면 검색 유입을 늘리고 해당 포스트를 검색 결과에 꾸준히 노출시키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빅키워드’는 특히 온라인광고대행사, 바이럴마케팅, 및 체험단마케팅을 진행하는 업체에 매우 유용할 것으로 보이며, 마땅한 마케팅 분석 솔루션이 없었던 개인 블로거도 해당 솔루션을 활용해 블로그를 효과적으로 성장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임굿의 ‘빅키워드’ 사업부는 “빅데이터 연구와 분석을 통해 정확하게 타겟층을 선별하여 노출시킴으로써 보다 효과적인 마케팅이 가능하다”고 밝히며, 이와 같은 빅데이터를 활용해 각종 의류쇼핑몰, 건강식품, 피트니스, 호텔, 카페, 여행, 맛집, 프렌차이즈, 오프라인매장 등 많은 업체들이 마케팅 광고기획 및 운영에 있어 전반적인 도움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