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들에게 좋은 교육을 제공하여 경쟁력 있는 세계시민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 ACA(ACA SCHOOL SYSTEM)는 해외 명문 국제학교의 대안이 될 수 있는 미국명문사립 K-12 전 교육과정이 가능한 ACA 서초캠퍼스를 상반기에 오픈한 바 있다.
ACA 관계자는 “ACA 제주, 판교, 강남, 동작에 이어 올해 새롭게 출범한 ACA 서초캠퍼스는 5~7세까지의 유치부IK와 G1~5의 초등부IE, G6~8의 중·고등부 IST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설명하며 “특히 ‘International Science & Technology’ 프로그램, 즉 과학, 수학 중심의 심화수업을 통하여 다가오는 미래사회를 위한 학생들의 핵심역량과 창의력, 문제해결능력을 증진시키는 한편, 세계 명문 보딩스쿨 및 대학 진학을 위한 초석을 다지는데 주력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주니어 보딩, 보딩 스쿨 진학이 부담스러운 학생들에게 대안이 될 수 있는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려 한다”고 밝혔다.
현재, ACA스쿨시스템은 대표적인 미국학교인증기관인 COGNIA에서 국내에선 최초로 스쿨시스템 인증을 받은 기관으로, ACA 브랜드의 모든 지점에서 미국명문사립 수준의 국제교육을 할 수 있는 자격과 역량 그리고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ACA 임기숙 이사장은 “ACA스쿨시스템의 커리큘럼은 체계적인 프로그램과 능력을 갖춘 교사들로 하여금 높은 기준의 수업을 통해 학생들이 탁월한 학업성취를 이룰 수 있도록 하고, 연계된 다양한 활동으로 즐겁고 건강한 교내생활을 가능하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며 “특히 학업성과 못지않게 아이들을 세계시민으로 탁월하게 성장시키기 위한 전인교육과 더불어, ‘Everything is Possible’을 메인 슬로건으로 언제 어디서나 스스로 할 수 있는 긍정적이고 자존감 넘치는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교육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ACA서초캠퍼스는 최근 설명회를 통해 미래교육, 이중언어교육, 예체능 교육부터 Science & Technology 심화교육까지 최상위 종합교육을 위한 시설과 교사들을 갖추고, 학생들이 단계적으로 다양하고 건강하게, 탁월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캠퍼스와 교육시스템을 준비하고 있음을 소통한 바 있다.
ACA서초캠퍼스 관계자는 “현재 유치부, 초·중등부를 단계적으로 모집하고 있으며, 6월 중순부터 7월 말까지 3Session으로 운영될 썸머캠프는 소수정예 모집으로 조기 마감 가능성이 크다. ACA 서초는 매주 소규모 설명회를 준비하고 있으며, 상시 상담도 진행되고 있다.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