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U가 최근 5개년간 닭가슴살 카테고리의 2분기 매출 비중을 분석한 결과 2020년 22.6%에서 △2021년 23.4% △2022년 23.8% △2023년 25.2%로 해마다 그 비중이 늘어났다. 작년의 경우 4월부터 이른 더위가 시작되면서 2분기 매출 비중은 27.0%까지 높아졌다.
반면, 3분기 매출은 이른 더위와 길어진 여름의 영향으로 2분기와 4분기로 수요가 옮겨가면서 2020년 32.7%에서 2021△년 32.1% △2022년 31.8% △2023년 30.7%로 매년 그 비중이 감소해 2024년에는 29.5%를 기록했다.
올해 닭가슴살 매출 역시 전년 동월과 비교했을 때 4월 40.5% △5월(5/1~5/22) 23.5%로 매출 성장이 높아 2분기 매출 비중은 지난해보다 더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는 것이 CU측 설명이다.
특히 CU의 닭가슴살 매출을 이끌고 있는 상품은 가성비 PB 득템 시리즈 상품인 '닭가슴살 득템'이다. 해당 상품의 2분기 매출은 전년 대비 무려 67.3%나 큰 폭 상승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