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뱅크, 2025년 상반기 폭넓은 사회공헌 활동 전개

이병학 기자

2025-05-24 20:00:00

창업주 김정규 회장 “세상을 이롭게 하라” 창업정신 실현

타이어뱅크, 2025년 상반기 폭넓은 사회공헌 활동 전개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타이어 유통 전문 기업 타이어뱅크(주)(회장 김정규)의 2025년 사회공헌 활동이 세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몇 년간 지역사회 발전과 더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한 노력으로 보이지 않는 곳에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왔던 타이어뱅크는 2025년에는 이전보다 훨씬 더 많은 분야에서 더 많은 공헌을 할 수 있도록 그 분야와 지원범위를 넓혀왔다.

특히 타이어뱅크의 사회공헌 활동 중 가장 눈길을 끄는 대목은 바로 2024년부터 진행 중인 출산장려 캠페인. 타이어뱅크 창업주 김정규 회장이 강조해온 “세상을 이롭게 하라”는 창업 이념 실현을 위해 대한민국 저출산 위기로부터 대한민국을 구하기 위해 민간기업 최초로 고객 대상으로 진행되는 대국민 프로모션이다.

특히 최근 김정규 회장은 출산장려 캠페인에 올 한해 약 100억원 규모의 투자를 추진하는 등 대한민국 저출산 위기 극복을 위해 물심양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이 밖에도 타이어뱅크는 세종시 사랑의 열매 1억원 기부, 공주시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 기부를 비롯해 우리 주변 어려운 이웃을 위한 다양한 금전적 기부활동을 전개해왔다.

또한 세종시 어린이들을 위한 간식꾸러미 전달, 이웃사랑 실천릴레이, 소방히어로 등 우리 사회를 밝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며 지속가능한 사회적 책임 실현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2025년 상반기 꾸준히 진행해왔다.

타이어뱅크 관계자는“평소 창업주 김정규 회장님의 창업 이념과 그 가치 실현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해왔다”며 “오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유공자들을 위한 지원활동뿐만 아니라 하반기에는 더 다양한 활동으로 세상을 이롭게 하는데 타이어뱅크가 도움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