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투스, KOBA 2025서 'AI 스마트 디스플레이' 풀라인업 공개

이병학 기자

2025-05-25 09:00:00

탐투스, KOBA 2025서 'AI 스마트 디스플레이' 풀라인업 공개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스마트 러닝 및 스마트 디스플레이 전문기업 탐투스㈜(대표 최광수)는 5월 20일(화)부터 23일(금)까지 서울 COEX에서 열리는 KOBA 2025 국제 방송·미디어·음향·조명 전시회에서 ‘AI가 이끄는 미래 스마트 디스플레이’를 주제로 Tam Display와 Tam Board의 최신 풀라인업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의 핵심은 세계 최초 Android 15 기반 135인치 올인원 LED 디스플레이로 보이스 어시스턴트, 스마트 Q&A, 실시간 번역 등 AI 소프트웨어가 기본 내장돼 ‘화면 속 비서’라는 별칭을 얻었으며, Android OS와 Windows OPS를 자유롭게 전환할 수 있는 듀얼 OS 구조가 높은 호응을 이끌어 냈다. 모션 센서를 통한 스마트 절전 모드는 사용이 없을 때 자동으로 대기 상태로 전환되고, 1 미터 이내 움직임을 감지하면 즉시 화면을 점등해 에너지 효율까지 잡았다.

탐투스, KOBA 2025서 'AI 스마트 디스플레이' 풀라인업 공개


같은 크기의 라이다 터치 센서를 탑재한 모델은 카메라나 IR 센서 방식보다 정밀한 라이다 센서를 적용해 부드러운 터치를 구현했다. 최대 5대 기기의 화면을 동시에 공유할 수 있는 무선 미러링 기능과 양 측면과 하단 고출력 스피커는 교육 및 회의 현장에서 다이나믹한 사운드로 몰입도를 극대화했다.

163인치 4K 올인원 LED 디스플레이는 특허 기술 PSE(Pixel Sharing Engine)이 적용돼 실제 화소 수 대비 최대 4배 세밀한 해상도를 구현하면서도 전력 소비를 최소화했다. 가로 6 미터, 세로 2.5 미터 규모의 초대형 커브드 LED 전광판은 다양한 종류의 캐비닛 라인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스태킹 시스템으로 설치 난이도를 크게 낮출 수 있다. 각도를 조절하여 곡선형태로 설치가 가능한 플렉서블(Flexible)을 활용하여 디스플레이를 뛰어넘는 생동감을 제공해 대형 쇼룸, 테마파크, 인테리어, 행사, 교회 관계자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또한, ▲231 인치 COB 타입 LED 전광판 ▲ 안드로이드15 AI 전자칠판(86·110 인치) ▲스마트 강연대 ▲전자교탁 연동 시스템 등 폭넓은 라인업을 공개해 교육·업무·공공 시장 전반에서 ‘대한민국 No.1 Smart Space Total Provider’로서의 존재감을 굳혔다. 탐투스는 100건이 넘는 미국 특허와 20년 이상 조달 납품 경험을 기반으로, 조달 나라장터·학교장터를 통한 공급 체계도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전시회 이후에는 본사 쇼룸을 운영하여 B2C, B2B 등 다양한 관계자 분들을 위한 공간도 마련되어있다.

탐투스 관계자는 “Tam Display와 Tam Board가 제시한 AI 기반 스마트 공간 경험이 KOBA 2025를 통해 시장의 새로운 기준으로 자리매김했다”며 “지속적인 기술 혁신과 맞춤형 솔루션으로 글로벌 스마트 디스플레이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