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과기원, 생성형 AI 그림 그리기 경진대회 개최... 총 상금 900만원

이병학 기자

2025-05-15 08:53:37

- 충북 AI 리터러시 강화, AI와 함께 그리는 마음의 풍경!

충북과기원, 생성형 AI 그림 그리기 경진대회 개최... 총 상금 900만원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충청북도와 충북과학기술혁신원(원장 고근석, 이하 충북과기원)은 도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생성형 AI 그림 그리기 경진대회’참가자를 오는 6월 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생성형 AI 기술을 창의적으로 활용해 나만의 그림을 완성하는 경진대회로, 참가대상은 ‘충청북도 도민 누구나’이며, 초등학생부터 일반 성인까지 자유롭게 참가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공모주제 △여유와 쉼이 있는 따뜻한 충북 △과학·문화·자연이 어우러진 충북에서의 색다른 하루 중 하나를 선택해 AI와 협업한 창작물을 제출하면 된다.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총 27점의 수상작이 선정되며, 총상금은 900만원 규모이다. 대상 3명에게는 100만 원의 상금과 충청북도지사상이 수여되며, 충북도청 등 도민이 자주 찾는 공간에 전시·홍보될 예정이다.

충북과기원 고근석 원장은 “AI 기술을 문화·예술 분야에 창의적으로 접목한 이번 대회를 통해 도민들의 상상력과 기술 융합 능력이 더욱 확장되기를 기대한다”며 “충북도민의 리터러시 강화를 위해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모집 공고문은 충북과기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 및 접수는 경진대회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