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우리동네GS' 앱서 전국 8도 수제맥주 선보여

최효경 기자

2025-05-07 09:59:10

ⓒGS리테일
ⓒGS리테일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주류 스마트오더 플랫폼 '와인25플러스'를 통해 '주(酒)루마블 전국 8도 8색(이하 주루마블)'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주루마블'은 전국 각 지역의 특색 있는 수제맥주를 소개하며 고객들이 전국을 여행하듯 다양한 맛의 맥주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젝트다. 단

주루마블의 첫 여정은 강원도 정선이다. GS25는 강원도 정선군에 위치한 소규모 양조장 '아리랑 브루어리'의 수제맥주 8종을 선보인다. 아리랑 브루어리는 폐광지역의 경제활성화를 위해 설립된 양조장으로 지역 특성을 담은 맥주를 생산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수제맥주 8종은 △곤드레필스너 △동강에일 △마인스타우트 △윤바이젠 △아리랑IPA △복 △호피페일에일 △골든크래프트라거 등이다. 이 외에도 래프팅 명소인 동강을 테마로 한 '동강에일', 폐광촌 광부의 모습을 담고 '2025 대한민국 국제 맥주 대회(KIBA)'에서 금상을 수상한 '마인스타우트' 등 다양한 아리랑 브루어리의 맥주들이 포함됐다.

해당 상품들은 이달부터 '우리동네GS' 앱 내 와인25플러스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GS25는 이번 프로젝트 외에도 와인25플러스에서 차별화된 수제맥주 라인업을 지속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엄진호 GS리테일 와인25플러스팀 MD는 "국내 수제맥주의 우수성과 지역 스토리를 고객들이 가까운 GS25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했다"라며, "강원도를 시작으로 전국 각지의 개성 있는 수제맥주들을 소개하며 고객과 지역이 함께 하는 새로운 주류 문화를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