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이데이터 2.0은 기존 마이데이터 서비스에서 동의 절차를 간소화하고, 정보 전송 유효기간을 1년에서 5년으로 연장하는 등 고객의 서비스 이용 편의를 개선해 오는 5월31일 시행될 예정이다.
'마이데이터 풀패키지 찬스' 이벤트는 국내 거주 만 19세 이상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이벤트 기간 내 KB증권 대표 MTS인 'KB M-able(마블)'을 통해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가입하고, 기본 동의와 함께 자산을 연결시킨 후 이벤트 신청하면 응모 절차가 완료된다.
참여 고객에게는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이벤트 종료 후 6월 중 추첨을 통해 △다이슨 세트(서브마린 청소기, 에어랩, 공기청정기/3명) △애플 세트(아이폰16 프로, 애플워치10, 에어팟4/3명) △플레이스테이션 세트(플레이스테이션5 프로 콘솔, PSN 3만원 기프트 카드/5명) △딥디크 세트(향수, 핸드크림, 바디미스트/10명) △스타벅스 세트(아메리카노 2잔, 케이크/100명)를 지급할 예정이다.
KB증권 손희재 디지털사업그룹장은 "고객이 마이데이터를 보다 쉽고 친숙하게 경험 할 수 있도록 돕고, 실질적인 혜택까지 제공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KB증권은 고객 중심의 다양한 금융 경험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년간 KB증권 이벤트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는 높아진 것으로 풀이된다.
지난 3월 I****라는 블로거는 KB증권의 공모주 환불금 이벤트를 소개했다. 그는 "주식·채권·장외채권 매수시 사용가능한 2만원 쿠폰을 받았다"며 "최소 구매 금액 제한이 없어 소액으로 거래했다"고 말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