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파트너십에 따라 BC카드는 다날의 선불전자지급수단 기반 결제 서비스에 필요한 가맹점 네트워크와 결제 프로세싱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날은 BC카드의 결제 인프라를 활용해 자체 선불전자지급수단 기반의 통합결제 비즈니스를 확장한다.
먼저 다날이 조만간 출시할 화이트라벨링 서비스 기반의 선불카드 상품에 BC카드의 결제 인프라가 적용된다. 화이트라벨링은 중·소규모 핀테크사 등을 대상으로 다날이 직접 선불전자지급수단의 발행과 관리를 지원하는 서비스다.
화이트라벨링 선불카드를 이용하는 고객은 BC카드의 '페이북'을 비롯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토스페이 등 주요 간편결제 서비스에 탑재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양사는 최근 국내 거주 외국인의 규모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 오는 3분기 내 외국인 특화 선불카드를 선보인다. 국내 대학 등 교육시설과 주요 상권에 전용 키오스크를 설치해 편리하게 발급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다날의 자체 선불 서비스 리뉴얼 및 고도화에도 BC카드 인프라를 적극 활용하는 등 양사 간 시너지를 적극 도모할 예정이다.
김호정 BC카드 상무(영업그룹장)는 "BC카드가 보유한 국내 최대 규모의 결제 인프라는 선불전자지급수단 활성화가 필요한 핀테크사에게 최적의 솔루션"이라며, "앞으로도 BC카드는 차별화된 프로세싱 기술력과 노하우로 고객사의 결제 비즈니스를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년간 BC카드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는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지난 3월 네이버의 한 카페에는 지방세 마일리지 적립 신용카드를 비교하는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는 "BC 바로 에어 플러스 아시아나 카드는 지방세 적립은 안되지만 1000원당 0.3마일이 적립돼 적립률이 높은 편"이라고 말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