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시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김수아 기자

2025-04-24 08:20:49

클래시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클래시스 2위 덴티움 3위 에스디바이오센서 순으로 분석됐다.​

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5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3월 24일부터 2025년 4월 24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097,86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590,862개와 비교하면 5.4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클래시스, 덴티움, 에스디바이오센서, 지노믹트리, 셀바스AI, 인바디, 티앤엘, 아이센스, 미코바이오메드, 엘앤씨바이오, 디알텍, 바이오다인, 제테마, 바텍, 인트로메딕, 덴티스, 디오, 인터로조, 시너지이노베이션, 제이브이엠, 한국비엔씨, 비올, 뷰웍스, 엠아이텍, 레이, 하이로닉, 이오플로우, 나이벡, 한컴라이프케어, 수젠텍 순이었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클래시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460,560 미디어지수 380,156 소통지수 245,024 커뮤니티지수 220,605 시장지수 2,169,415 사회공헌지수 147,4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23,160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4,090,790과 비교해보면 11.43%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클래시스 ( 대표 백승한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590,862개와 비교하면 5.4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1.38% 하락, 브랜드이슈 8.91% 하락, 브랜드소통 14.71% 하락, 브랜드확산 8.56% 상승, 브랜드시장 2.96% 하락, 브랜드공헌 0.23%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