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저당 아이스크림 매출 50% 증가…로우스펙푸드 '인기'

최효경 기자

2025-04-18 10:17:17

ⓒGS리테일
ⓒGS리테일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GS25는 최근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가 확산되며 '저당' 아이스크림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GS25에 따르면 이달 들어(4/1~4/17) 저당 아이스크림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0.8% 급증했다. 이로 인해 동기간 전체 아이스크림 매출 가운데 저당 아이스크림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이 처음으로 두 자릿 수(19.1%)를 돌파했다.

GS25가 현재 운영하고 있는 저당아이스크림으로는 △랩노쉬 저당 프로틴바 2종부터 △랩노쉬 저당 파인트 2종 △라라스윗 저당 시리즈 △월드콘 바닐라 저당 등 20여 종에 달한다.

특히 지난 3월 20일 단백질 간편식 브랜드 랩노쉬와 손잡고 단독 출시한 '저당 프로틴바' 2종은 출시 한 달여 만에 누적 판매수량 5만 개를 돌파했다.

한편 GS25는 최근 칼로리·당·지방 등을 낮추면서 맛은 유지하는 로우스펙푸드(Low Spec Food)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점에 주목해 랩노쉬와 협업을 통해 다양한 제품군의 '저당' 및 '고단백' 등 상품을 순차적으로 출시하는 등 관련 수요 선점에 나설 계획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