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제4기 허위과장광고방지위원회' 위촉

최효경 기자

2025-04-18 09:50:22

ⓒNS홈쇼핑
ⓒNS홈쇼핑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NS홈쇼핑이 '제 4기 허위과장광고방지위원회’ 위촉식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허위과장광고방지위원회'는 2019년 'NS신뢰방송자문위원회'로 출범한 이후, 2020년부터 보다 강화된 역할에 맞춰 새로운 명칭으로 변경했다. NS홈쇼핑은 체계적인 사전 검토와 전문 자문을 통해 방송 광고의 공공성과 공정성을 제고하고, 자율 규제 운영을 통해 신뢰받는 방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본 위원회를 운영해 왔다.

지난 17일 위촉된 제 4기 허위과장광고방지위원회는 단국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정윤화 교수, 가천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이해정 교수, 양산부산대학교병원 피부과 신기혁 조교수, 중앙대학교병원 피부과 홍지연 교수로 구성되었으며, 임기는 2025년 4월부터 2027년 3월까지 2년이다.

위원회는 앞으로 식품,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등 주요 상품군의 방송 광고에 대한 사전 검토 및 전문가 자문,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소명 요청에 대한 의견 제시, 그리고 영업 직군을 대상으로 한 교육 등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또한, 연간 12회의 정기 회의를 통해 방송 광고의 신뢰성과 정확성을 높이고, 고위험군 상품에 대한 사전 리스크 점검을 강화하여 법정 제재 리스크를 최소화하기 위해 힘쓸 계획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