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채용은 "내가 만들고, 우리가 이루는 Make - Achieve"라는 슬로건 아래, 개인과 조직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초점을 맞췄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단순한 취업을 넘어, 장기적인 성장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전국 450여 개 지점과 약 2만 명의 FP(Financial Planner) 조직을 운영하며, 신입사원들에게 체계적인 교육과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채용 과정의 이해를 돕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4월 3일 저녁 7시, 유튜브 ‘AND(인싸담당자)’ 채널에서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진행하며, 회사 소개부터 직무별 업무, 채용 절차, 합격 전략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실시간 질의응답을 통해 지원자들의 궁금증도 해소한다. 또한, 한화생명금융서비스의 금융 전문가 육성 프로그램과 성장 비전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도 제공된다.
아울러 4월 10일까지 ▲서울대 ▲부산대 ▲제주대 ▲충남대 ▲강원대 등 전국 26개 대학에서 '캠퍼스 리크루팅'이 열린다. 현장에서 직무 설명과 채용 절차 안내가 이루어지며, 지원자들이 직접 질문하고 답변을 들을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된다. '온라인 채용설명회'와 ‘캠퍼스 리크루팅’ 참가 신청은 한화생명금융서비스 채용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지원 자격은 2026년 2월 졸업 예정자 또는 기졸업자로, 2025년 7~8월 인턴십 프로그램을 이수한 후 2026년 1월 정규직으로 입사할 수 있어야 한다. 또한, 병역을 마쳤거나 면제받았으며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어야 한다.
지원서는 3월 31일부터 4월 14일까지 한화생명금융서비스 채용 홈페이지 또는 '한화인'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채용 절차는 ▲서류 전형 ▲1·2차 면접 ▲인턴십 프로그램 ▲최종 입사 순으로 진행되며, 지원자의 편의를 고려해 자기소개서는 지원 동기, 직무 강점 및 경험, 목표 등 핵심 질문 3가지로 구성됐다. 이후 서류 심사, 실무진 및 임원 면접, 인턴십 과정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 관계자는 "금융 산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도전적이고 혁신적인 인재를 찾고 있다"며 "신입사원들에게 최적의 성장 환경과 실질적인 기회를 제공하고, 체계적인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금융 시장을 선도할 전문가로 키워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2024년 한국기업평가로부터 GA(General Agency) 업계 최초로 'A+(안정적)' 신용등급을 획득했으며, 해외 채권 발행과 대규모 투자 유치를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금융 전문가 양성과 업계 내 리더십 강화를 지속해 나갈 방침이다.
채용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한화생명금융서비스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