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디야커피에 따르면 오후 5시 이후 디카페인 커피를 찾는 소비자가 많아, 이 시간대 판매 비중이 전체 디카페인 커피 매출의 약 30%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최근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와 함께 카페인 섭취를 줄이려는 고객층이 늘어나면서 디카페인 커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영향으로 풀이된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이디야커피는 2023년 1월 디카페인 에스프레소를 처음 선보였으며, 출시 이후 12개월간 매월 평균 10%씩 매출이 증가하는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카페인 부담 없이 커피를 즐기려는 고객이 늘어나면서, 디카페인 커피에 대한 수요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다양한 취향을 반영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더 많은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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