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정보회사 듀오, 안전하고 효과적인 배우자 찾기 전략 제시

이병학 기자

2025-02-28 14:15:00

결혼정보회사 듀오, 안전하고 효과적인 배우자 찾기 전략 제시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최근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한 연애·결혼 매칭 프로그램이 큰 인기를 끌면서 결혼정보회사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SBS ‘나는 SOLO, 그 후 사랑은 계속된다’, Mnet ‘커플팰리스2’, KBS ‘중매술사2’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연애와 결혼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증폭시키면서, 신뢰할 수 있는 결혼정보회사를 찾는 이들도 증가하는 추세다.

이런 가운데 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 박수경)는 결혼정보회사를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합리적인 기준을 공개했다. 듀오는 ▲성혼수 및 회원수 ▲체계적 매칭 시스템 ▲철저한 신원인증과 입회심사 등을 중요한 요소로 꼽았다.

결혼정보회사를 선택할 때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요소는 ‘성혼수 및 회원수’다. 결혼정보업계는 다양한 조건을 갖춘 회원들에게 이상적인 만남을 제공해야 하므로, 방대한 회원 풀을 보유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듀오는 3만 5천 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업계 최초로 누적 5만 명의 성혼을 달성하는 기록을 세웠다. 이는 하루 평균 6명이 듀오를 통해 결혼에 성공했다는 의미다.

이와 함께 ‘체계적 매칭 시스템’도 중요한 고려 요소다. 듀오는 자체 개발한 DMS(Duo Matching System)를 활용해 과학적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회원 간 최적의 매칭을 제공한다. 특히 2in1 체계를 적용해 두 명의 전문 커플매니저가 한 명의 회원을 밀착 관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이를 통해 더욱 정교한 맞춤형 매칭이 가능하다. 이러한 시스템을 통해 듀오 회원의 56.7%는 가입 후 6개월 이내에 교제 단계로 발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결혼정보회사 선택 시 ‘철저한 신원인증과 입회심사’ 여부도 중요한 기준이다. 최근 일부 방송 프로그램에서도 상대방의 신원을 속이는 사례가 발생하며 신원 확인의 필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이에 듀오는 신원인증 전담팀을 운영하며 자문 변호사의 관리하에 철저한 신원 확인 절차를 거친다. 혼인관계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졸업증명서 등의 서류는 회원이 직접 제출하는 방식이 아니라, 듀오 측이 회원의 동의를 얻어 직접 발급받아 확인하는 방식으로 진행돼 신뢰도를 더욱 높이고 있다.

결혼정보회사 듀오 관계자는 “이제는 결혼을 잘하기 위해 결혼정보회사를 찾는 시대”라며 “결혼이라는 중요한 인생의 전환점을 준비하는 분들을 위해 더욱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올바른 결혼 문화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연애와 결혼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는 가운데, 신뢰할 수 있는 결혼정보회사를 찾는 것은 더욱 중요한 선택이 되고 있다. 합리적인 선택 기준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치관과 조건에 맞는 결혼정보회사를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이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