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전시 상품 온라인 전문관 '창고털이' 주문 40% 늘어

최효경 기자

2025-01-14 12:20:09

 롯데홈쇼핑의 유통기한 임박, 리퍼, 전시상품을 초저가에 판매하는 온라인 전문관 '창고털이' 상품들이 조기 품절되는 등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의 유통기한 임박, 리퍼, 전시상품을 초저가에 판매하는 온라인 전문관 '창고털이' 상품들이 조기 품절되는 등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롯데홈쇼핑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유통기한 임박, 리퍼, 전시상품을 할인가에 판매하는 온라인 전문관 '창고털이' 상품들을 선보인 결과, 연이은 품절을 기록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이 2017년부터 운영 중인 '창고털이'는 TV홈쇼핑 전시상품을 비롯해 유통기한 임박, 방송종료, 이월상품 등을 최대 90% 할인 판매하는 전문관이다.

롯데홈쇼핑은 고객에게는 알뜰쇼핑 기회를, 파트너사에게는 재고 소진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해당 전문관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롯데홈쇼핑에 다르면 최근 고물가 현상이 장기화되며 최근 3년간(22~24년) '창고털이' 주문액이 연평균 45% 늘었으며, 지난해 주문건수는 전년(23년)과 비교해 40% 증가했다.

특히, 품질에 문제가 없는 유통기한 임박상품에 고객 주문이 몰리고 있다는 분석이다. 유통기한이 얼마 남지 않은 '히말라야 너리싱 수분크림'을 70% 이상 할인 판매한 결과 850건 이상의 주문이 몰렸으며, 1+1 구성의 캡슐 커피, 냉동 체리 등 소비기한이 임박한 식품들도 조기 품절됐다.

롯데홈쇼핑은 올해도 저렴하고 실용적인 상품을 찾는 불황형 소비가 확산될 것으로 예상하고 패션, 리빙, 식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매월 200여 개 상품을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이달 '창고털이'에서는 방송 종료된 겨울 의류를 집중 판매한다. △패션 브랜드 '안나수이'의 울 재킷, 팬츠 등을 최대 79% 할인가 △평상복 브랜드 '우바'의 머플러, 하프코트를 60% 이상 할인 판매한다.

박재룡 롯데홈쇼핑 상품전략부문장은 "고물가 장기화로 불황형 소비가 확산되며 유통기한 임박상품 등을 판매하는 '창고털이'를 이용하는 고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구매 결정에 가격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품질에 문제 없는 전시, 리퍼 상품 등을 초저가에 판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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