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톱 차지

김수아 기자

2024-11-27 13:15:13

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톱 차지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모비스 2위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3위 금호타이어 순으로 분석됐다.

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12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4년 10월 11일부터 2024년 11월 11일까지의 112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22,063,819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058,961개와 비교하면 4.3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4년 11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현대모비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금호타이어, 한온시스템, HL만도, 현대위아, 화신, 한국단자, 넥센타이어, 세방전지, 성우하이텍, 명신산업, DN오토모티브, 다이나믹디자인, 일진하이솔루스, 서연이화, 모트렉스, 코리아에프티, 태양금속, SG글로벌, 현대공업, 경창산업, 한일단조, 아진산업, 덕양산업, 우신시스템, 오스템, 대원강업, 삼성공조, 모베이스전자 순으로 분석됐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모비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18,744 미디어지수 714,917 소통지수 281,237 커뮤니티지수 900,463 시장지수 3,098,65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14,017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797,376과 비교해보면 6.60%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현대모비스 ( 대표 정의선, 이규석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058,961개와 비교하면 4.32%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1.82% 하락, 브랜드이슈 9.33% 하락, 브랜드소통 10.37% 하락, 브랜드확산 0.92% 하락, 브랜드시장 1.49%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