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5일부터 9월 25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78만7,587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15만833개와 비교하면 1.5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4년 9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한섬, F&F, 휠라홀딩스, 영원무역, 효성티앤씨, LF, 백산, 신세계인터내셔날, BYC, 신성통상, DI동일, 한세실업, 신원,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아가방컴퍼니, 코데즈컴바인, 덕성, 제이에스티나, 화승엔터프라이즈, 방림, 좋은사람들, 휴비스, 비비안, 경방, 성안머티리얼스, 조광피혁, 배럴, SG세계물산, TP, 호전실업 순이었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섬 브랜드는 참여지수 33만3,928 미디어지수 18만5,687 소통지수 106만4,935 커뮤니티지수 24만7,263 시장지수 20만6,254 사회공헌지수 6만6,89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0만4,960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01만4,479와 비교해보면 4.49%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15만0,833개와 비교하면 1.50% 줄어들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2.39% 하락, 브랜드이슈 3.20% 하락, 브랜드소통 10.75% 하락, 브랜드확산 8.71% 상승, 브랜드시장 6.37% 상승, 브랜드공헌 5.18%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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