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측 설명에 따르면 지난 2021년 CU가 업계 최초로 출시한 초저가 PB 득템 시리즈는 우유, 계란, 라면, 티슈 등의 생필품을 합리적인 가격과 우수한 품질로 선보이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CU는 득템 시리즈의 높은 가성비가 고객들의 입소문을 타면서 점점 빠른 판매 속도를 기록, 누적 1,000만개를 달성하기까지 2년이 걸렸지만 이후 1년 여 만에 2,000만 개가 추가로 판매되며 지난 3월 누적 판매량 3,000만 개를 돌파했다고 전했다.
특히 전방위적 물가 상승 속에 알뜰 소비를 원하는 고객들이 늘면서 올해는 7개월만에 무려 1,800만 개가 판매돼 현재 누적 판매량 3,800만 개를 돌파했으며 매출로 봐도 작년 대비 1.5배나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이 같은 소비자 반응에 따라 CU는 이달 다양한 상품군으로 득템 시리즈 라인업을 늘려 고객들의 알뜰 소비를 돕고 민생 물가 안정에 기여한다는 전략이다.
CU는 편의점 업계에서는 유일하게 중간 벤더를 통하지 않고 100% 직거래 시스템으로 비용을 최소화함으로써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득템 시리즈 상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이달 CU는 ‘HEYROO 두부 득템’을 출시, 해당 제품은 300g 중량의 요리용 두부로, CU에서 판매하는 유사 NB 상품 대비 최대 45% 가량 저렴하다는 설명이다.
CU는 이처럼 경쟁력 있는 가격에 좋은 품질의 두부를 선보이기 위해 HACCP을 취득한 국내 중소제조업체 공장 10여 곳을 직접 방문, 이후 2개월 동안 생산 현장 실사 및 미팅을 거쳐 물류, 마케팅 등의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는 협력사를 신규 발굴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해당 제품은 CU의 ‘HEYROO 피자 득템’을 생산해온 중소협력사에서 제조를 맡았으며 기존 운영 중인 피자 득템 2종의 매출 호조에 힘입어 스트링치즈까지 협업 범위를 확대하는 것으로, 미국산 모짜렐라 치즈를 제조사에서 직접 수입, 가공했다.
이밖에도 CU는 하절기 안주 수요에 대응하고자 ‘HEYROO 순살족발 득템, 쫀득편육 득템’, ‘HEYROO 크랩 득템’ 등 유명 제조사들과 협업해 다양한 안주 상품들도 준비했다
한편 CU는 이달 한달간 득템 안주 12종 30% 할인 행사를 진행, 오프라인 CU 매장에서 카카오페이머니 혹은 NH농협카드로 결제하거나 포켓CU에서 NH농협카드 간편결제로 배달, 픽업(편 PICK)을 이용하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