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대전면, 제1회 대전면 한재골 수목정원 물축제 성료

박경호 기자

2024-08-06 16:18:18

2024년 제1회 한재골 수목정원 물축제 / 사진=담양군 제공
2024년 제1회 한재골 수목정원 물축제 / 사진=담양군 제공
[빅데이터뉴스 박경호 기자]
담양군은 지역 관광명소인 한재골 수목정원에서 주민과 관광객의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한 제1회 대전면 한재골 수목정원 물축제가 성황리에 마쳤다고 6일 밝혔다.

대전면은 이달 3일부터 4일까지 이틀간 ‘가자 물따라! 계곡따라! 한재골 물축제로~’라는 슬로건으로 제1회 대전면 한재골 수목정원 물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대전면 한재골 수목정원 물축제 추진위원회(위원장 방남례)가 주최하고, 대전면 각 기관·사회단체가 후원했다.

3일 개막식에는 정광선 부군수와 담양군의회 정철원 의장과 군의원, 각 기관·사회단체장, 재경대전면향우회 임동현 회장 이하 60여 명의 향우회원들이 함께했다.

개막식 축하공연에는 ‘돌리도’의 주인공 서지오가 신나는 노래로 축제의 분위기를 고조시켰고, 주요 행사인 ‘한재골 노래자랑’, ‘황금보물 미니골드바를 찾아라’에도 큰 호응이 이어졌다.

4일에는 가수 엘리스, DJ와 함께하는 EDM 공연을 통해 모든 관광객이 화합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고, ‘황금닭을 잡아라’ 이벤트는 아이부터 어른들에게까지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이뿐 아니라 축제 기간 에어바운스 물놀이장, 떡메치기, 대나무 물총 만들기, 전차포 탑승 체험, 물풍선 던지기, 축제장 사진 경연대회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진행했다.

방남례 위원장과 이승모 면장은 “앞으로도 대전면에 활기를 불어넣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박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pk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