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형제들, 사내 해커톤 ‘우아톤 2024’ 개최

최효경 기자

2024-06-03 13:37:11

우아한형제들, 사내 해커톤 ‘우아톤 2024’ 개최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을 운영하고 있는 ㈜우아한형제들(대표 이국환)은 사내 해커톤 ‘우아톤2024’를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우아톤은 프로그래머, 기획자, 디자이너 등 다양한 직군의 우아한형제들 구성원들이 한 팀을 이뤄 기획부터 개발까지 주제에 맞는 서비스를 24시간 내 프로토타입으로 구현하는 행사다.

올해 5회차를 맞은 우아톤은 구성원 총 61명, 13개 팀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달 30일과 31일 무박 2일에 걸쳐 서울 송파구 우아한형제들 본사에서 열렸다.

이번 우아톤에서는 ‘새로운 고객 경험을 찾아서’를 주제로, 배민 서비스에 혁신적인 고객 경험을 제안하라는 문제가 제시됐으며 심사 등을 진행한 결과 1등 수상작에는 배민B마트 등 커머스 서비스에서 생성AI와 리뷰 데이터를 활용해 상품 리뷰를 3개의 간결한 문장으로 요약해 제공하는 아이디어가 선정됐다.

해당 아이디어는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얻어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게 해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켰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그 밖에도 서로 다른 음식 메뉴를 직관적으로 비교해 고객 메뉴 선택을 돕는 아이디어, 게임 요소를 활용해 사용자가 자연스럽게 배민 앱을 탐색하고 앱의 사용성을 높이는 아이디어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수상팀에게는 상금과 함께 미래 지향성, 실현가능성, 완성도 등을 고려해 실제 사업과의 연계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