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시스,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톱 차지

김수아 기자

2024-05-30 08:54:41

클래시스,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톱 차지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클래시스 2위 원텍 3위 리가켐바이오 순으로 나타났다.

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의료기기 상장기업 6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30일부터 5월 30일까지의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37만8,39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13만7,914개와 비교하면 16.9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5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클래시스, 원텍, 리가켐바이오, 비올, 제이시스메디칼, 한국비엔씨, 덴티움, 큐렉소, 인바디, 티로보틱스, 이오플로우, 디오, 아이센스, 휴마시스, 뷰노, 랩지노믹스, 딥노이드, 바이오플러스, 신흥, 미래컴퍼니, 파마리서치, 엠아이텍, 디알텍, 이루다, 하이로닉, 티앤엘, 바텍, 한독, 제테마, 휴비츠 순이었다.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클래시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3만3,462 미디어지수 19만5,025 소통지수 35만6,049 커뮤니티지수 11만7,338 시장지수 23만4,212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3만6,085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05만8,640과 비교해보면 2.13%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13만7,914개와 비교하면 16.91% 줄어들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8.29% 하락, 브랜드이슈 16.71% 하락, 브랜드소통 10.87% 하락, 브랜드확산 33.25% 하락, 브랜드시장 7.03%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