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스타트업 투자유치 위한 ‘스타트 트랙 IR피칭데이’ 개최

강지용 기자

2024-05-01 11:00:00

심영아 KT&G ESG경영실장(첫줄 오른쪽 여덟 번째)이 행사에 참여한 스타트업 팀들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KT&G 제공
심영아 KT&G ESG경영실장(첫줄 오른쪽 여덟 번째)이 행사에 참여한 스타트업 팀들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KT&G 제공
[빅데이터뉴스 강지용 기자]
KT&G(사장 방경만, 033780)는 지난달 30일 서울 KT&G 상상플래닛에서 청년 창업 지원 프로그램 ‘KT&G 상상스타트업캠프’ 8기 참여팀들의 투자 유치를 위한 ‘스타트 트랙(Start Track) IR피칭데이’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스타트 트랙 IR피칭데이는 지난 1월 KT&G 상상스타트업캠프 8기에 선발돼 약 4개월에 걸쳐 창업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받은 초기 단계 스타트업 15개 팀이 투자자 및 소셜벤처 관계자들에게 직접 사업모델을 소개하고 투자유치 기회를 확보할 수 있도록 마련된 행사다.

이날 행사는 스타트업 팀들이 각자의 사업과 그간의 성과를 발표하고 전문가들이 평가하는 순서로 이뤄졌다.

이후에는 스타트업과 벤처캐피탈, 소셜벤처 관계자, KT&G 및 KGC 신사업 담당자가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밋업(meetup)’ 프로그램이 진행돼, 스타트업의 사업 아이디어 제안이 실제 투자유치로 이어질 수 있도록 했다.

심영아 KT&G ESG경영실장은 “상상스타트업캠프 경험을 바탕으로 참가자들이 사회혁신창업가로서 목표를 향해 끊임없이 달려나가길 응원한다”며 “KT&G는 청년 창업가들을 위한 동반자로 함께하겠다”고 밝혔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kjy@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