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 7일 신곡 ‘그밤,이밤’으로 솔로 컴백…감성 저격 발라드

김수아 기자

2024-01-05 07:30:00

뮤지, 7일 신곡 ‘그밤,이밤’으로 솔로 컴백…감성 저격 발라드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가수 뮤지가 신곡 ‘그밤,이밤’으로 전격 컴백한다.

소속사 브랜뉴뮤직은 5일 “지난 2일 공식 SNS 채널들을 통해 오는 7일 발매되는 뮤지의 새 싱글 ‘그밤,이밤’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따뜻한 색감의 조명 위에 ‘MUZIE / 그밤,이밤 / 2024.01.07 6PM (KST)’라는 문구가 적혀있어 많은 음악팬들의 호기심을 증폭시켰다.

이어 공개된 티저 영상에서는 아늑한 방 안에서 신곡을 감상하는 뮤지의 모습과 신곡의 후렴구를 부르는 뮤지의 모습이 담겨 눈길을 끌었는데, 리얼 악기 사운드가 돋보이는 반주 위에 감성적인 뮤지의 보컬이 더해지며 애틋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뮤지, 7일 신곡 ‘그밤,이밤’으로 솔로 컴백…감성 저격 발라드

소속사 측에 따르면 뮤지의 이번 싱글 ‘그밤,이밤’은 지난 2022년 12월에 발매한 ‘첫눈 말고 네 눈’ 이후 약 1년 1개월 만에 발매하는 솔로 싱글로, 연인과 처음 만났던 그 밤부터 지금 이 밤까지 함께 해온 소중한 시간들에 대해 이야기하는 감성 저격 발라드곡이다.

윤종신의 ‘좋니’, 뮤지의 ‘그대를 알기 전에 내 모습으로’를 쓴 작곡가 포스티노가 작곡하고, 세계적인 엔지니어 스튜어트 호크스(Stuart Hawkes)가 마스터링을 맡아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그동안 다수의 음반들을 프로듀싱하고, UV (유세윤 X 뮤지), Slow Motion (김조한 X 뮤지) 등의 그룹으로 활동하며 뛰어난 예능감으로 다방면에서 활약해 온 만능 엔터테이너 뮤지가 이번에는 어떤 감성으로 대중들의 시선을 사로잡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한편, 뮤지의 새 싱글 ‘그밤,이밤’은 오는 7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들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