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셜기부는 티몬이 설립된 2010년부터 이어오고 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밀알복지재단, 베스티안재단, 따뜻한 동행 등 국내 다양한 비영리단체와 협력해 사회 소외계층의 환아 가정, 저소득층 아동, 긴급 재난 대응 등을 지원하고 있다.
티몬측 설명에 따르면 올 한해 기부 참여자 수는 1만1백명 이상, 누적 기부 금액은 5천8백만원에 달한다.
후원자 연령대로는 40대가 48%로 가장 높았고, 30대(20%), 50대(15%), 20대(3%), 60대(2%) 순으로 뒤이었으며 금액대별로 살펴보면 최소 선택 금액인 2,000원 기부 비중이 전체 기부금의 48%를 차지했다.
최다 기부액은 ‘가스 폭발로 인한 화재 사고로 고통받는 성진씨네 가족’ 사례로 3,000명 이상이 참여했으며 1,649만 3,000원이 모금됐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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