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식품의약품안전처 ‘온라인 식의〮약 자율 관리 시범사업’ 참여

최효경 기자

2023-06-09 16:27:13

(왼쪽부터 식품의약품안전처 오유경 처장 NS홈쇼핑 고객지원본부 김갑종 전무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NS홈쇼핑 제공
(왼쪽부터 식품의약품안전처 오유경 처장 NS홈쇼핑 고객지원본부 김갑종 전무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NS홈쇼핑 제공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NS홈쇼핑이 여의도에서 진행된 ‘식·의약 온라인 자율 관리 시범사업단’ 출범식 행사에서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로부터 ‘식·의약 온라인 자율 관리 시범사업단’ 참여사로 위촉 받았다고 9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식약처 오유경 처장, (사)한국온라인쇼핑협회 김윤태 부회장, NS홈쇼핑 고객지원본부 김갑종 전무를 비롯한 시범사업단 참여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시범사업에는 NS홈쇼핑을 비롯한 총 25개사(NS홈쇼핑, 정관장몰, 에스에스지닷컴, 더갤러리아 등 16개사, 네이버, 롯데온, 인터파크 등 통신판매중개업자 9개사)가 위촉 받아 총 26개 사이트가 동참한다.

‘식품 ·의약품 등의 온라인 자율관리 가이드라인’의 주요 내용은 △온라인에서 판매할 수 없는 식품·의약품 등 △온라인 판매 시 등록해야 하는 정보 △ 식품·의약품 등에서 금지하는 광고 행위 내용 △온라인 판매자, 온라인 중개 플랫폼 사업자의 자율 관리 사항 등이다.

앞으로 NS홈쇼핑은 사업단 위촉 기간동안 이와 같은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며 자사 온라인 몰의 상품을 대상으로 등록정보 및 표시사항 등을 관리 개선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