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 1~5월 항공권 판매액 8,057억 원…"코로나전 보다 늘어 1위 플랫폼 정착"

최효경 기자

2023-06-08 09:28:32

인터파크, 1~5월 항공권 판매액 8,057억 원…전년비 3배 급증 이미지/ 이미지 제공 = 인터파크
인터파크, 1~5월 항공권 판매액 8,057억 원…전년비 3배 급증 이미지/ 이미지 제공 = 인터파크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인터파크가 항공권 1위 플랫폼 지위를 굳혀나가고 있다.

8일 인터파크는 올해 1~5월 인터파크에서 발권된 항공권 판매액이 8,057억 원으로 전년동기(2,562억 원) 대비 214%(3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코로나 이전인 2019년 동일 기간(5,648억 원)과 비교해서는 43% 늘었다.

인터파크 항공권 판매액 추이를 보면 올해 1월(1,475억 원)으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한 데 이어 2월(1,524억 원), 3월(1,613억 원), 4월(1,731억 원), 5월(1,714억 원)에도 가파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5월 황금연휴 기간 국제선 항공권 발권인원 기준 인기 1위 국가는 일본으로 34%를 차지했다. 이어 베트남(15%), 필리핀(9%), 태국(8%), 미국(4%) 등 순으로 근거리 여행지가 대부분으로 집계됐다.

인터파크 항공권 사업의 빠른 신장세는 지난 3여년 간 억눌렸던 해외여행 수요 급증세가 주요 원인으로 풀이된다. 또한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티웨이항공, 진에어 등 전세계 100여개 항공사와의 제휴를 기반으로 다양한 특가 항공권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는 것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는게 인터파크의 전언이다.
인터파크는 지난해 10월 11일부터 해외 항공권 최저가 보상제를 시작했다.

박정현 인터파크 항공사업본부장은 “엔데믹 이후 첫 여름 성수기를 맞음에 따라 해외여행 수요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했다.

한편 인터파크는 지난달 20일부터 전지현을 광고 모델로 ‘해외여행 1등은 크다. 인터파크다'는 브랜드 캠페인을 시작하는 등 여러 프로모션을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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