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일 인터파크는 올해 1~5월 인터파크에서 발권된 항공권 판매액이 8,057억 원으로 전년동기(2,562억 원) 대비 214%(3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코로나 이전인 2019년 동일 기간(5,648억 원)과 비교해서는 43% 늘었다.
인터파크 항공권 판매액 추이를 보면 올해 1월(1,475억 원)으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한 데 이어 2월(1,524억 원), 3월(1,613억 원), 4월(1,731억 원), 5월(1,714억 원)에도 가파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5월 황금연휴 기간 국제선 항공권 발권인원 기준 인기 1위 국가는 일본으로 34%를 차지했다. 이어 베트남(15%), 필리핀(9%), 태국(8%), 미국(4%) 등 순으로 근거리 여행지가 대부분으로 집계됐다.
인터파크 항공권 사업의 빠른 신장세는 지난 3여년 간 억눌렸던 해외여행 수요 급증세가 주요 원인으로 풀이된다. 또한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티웨이항공, 진에어 등 전세계 100여개 항공사와의 제휴를 기반으로 다양한 특가 항공권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는 것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는게 인터파크의 전언이다.
박정현 인터파크 항공사업본부장은 “엔데믹 이후 첫 여름 성수기를 맞음에 따라 해외여행 수요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했다.
한편 인터파크는 지난달 20일부터 전지현을 광고 모델로 ‘해외여행 1등은 크다. 인터파크다'는 브랜드 캠페인을 시작하는 등 여러 프로모션을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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