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진측 설명에 따르면 IGDC는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인천신항 컨테이너 물동량 수요를 확대하고 인천신항 내 하역·운송·보관을 연계한 글로벌 물류 서비스 기반을 구축해 항만물류 서비스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20년 9월 인천항만공사에서 주관한 인천신항 배후단지 1-1단계 입주기업 입찰에 동영해운과 컨소시엄으로 참여해 사업자로 선정되어 개장하게 되었다.
IGDC는 7만 5,100m² 부지에 연면적 2만 6,563m² 규모로 인천신항 배후단지에 입주한 기업 중 가장 큰 규모의 대형 거점 글로벌물류센터다.
한진은 지난 5월 IGDC의 컨테이너 물동량이 개장 직후인 지난해 11월 대비하여 20% 이상 상승했으며, 매월 평균 약 5%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개장 후부터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에 한진은 서울⋅수도권과 접근성이 높은 인천신항을 이용하는 고객사를 대상으로 수출입 컨테이너 화물보관 및 인천신항 HJIT(한진인천컨테이너터미널), 부산신항 HJNC, 평택항 PCTC를 운영하는 국내 최대 컨테이너 터미널 운영사로서 터미널과 연계한 물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바탕으로 영업력을 극대화한 전략이 주효한 것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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