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그룹, ‘지식존중’ 대학생 크루 모집…"지역 리포지셔닝 활동 펼친다"

최효경 기자

2023-04-20 10:46:36

제공:대상그룹
제공:대상그룹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대상그룹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식존중(地食尊重)’ 프로젝트에 참여할 1기 대학생 크루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작년, 대상그룹은 그룹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존중’으로 새롭게 정의하면서 ‘더 많은 것들이 존중받는 세상’을 실현하기 위한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올해는 존중의 가치를 사회 전반에 더 널리 알리기 위한 프로그램들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그 중 하나인 ‘지식존중’ 프로젝트는 지역의 먹거리와 식문화가 더 많이 존중 받고 다음 세대에도 이어질 수 있도록, 대학생들과 함께 지(地)역의 식(食)재료를 적극 활용하여 지역 활성화에 이바지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지식존중 크루 1기는 총 16명으로 구성되며, 오는 5월부터 8월까지 약 3개월간 ‘지역의 식재료로, 지역을 새롭게, 가고 싶게’라는 슬로건 아래, 해당 지역을 매력적으로 만들 리포지셔닝 아이디어를 기획, 실행, 홍보하는 전방위 활동을 펼치게 될 예정이다.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된 1기 크루들은 5월 발대식 이후, 지역 리포지셔닝 전략과 실행을 위한 로컬 브랜딩, 인문학, 크리에이티브 강연 등 다양한 인사이트 클래스와 지역 취재 및 주민 인터뷰, 지역 전문가와의 만남, 식재료 체험, 지역 봉사활동 등의 지역교감 프로그램에도 참여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