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백화점은 한국관광공사와 쇼핑 명소 육성 및 방한 관광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김형종 현대백화점 사장과 김장실 한국관광공사 사장 등이 참석했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외국인 관광객 방문 활성화 △해외 신규 시장 개척 △콜라보 콘텐츠 공동 기획 및 홍보 △오프라인 공동 프로모션 등 백화점을 K-쇼핑 명소로 육성하기 위한 다양한 공동사업을 추진한다.
현대백화점은 최근 외국인 관광객이 급증하고 있는 ‘더현대 서울’과 ‘압구정본점’·‘무역센터점’ 등 서울 강남권 주요 점포에 외국인 전용 컨시어지 데스크, 안내 키오스크 등을 확대 설치하고, 한국관광공사의 ‘외국어 안내 서비스 1330’을 도입해 고객 편의를 강화할 계획이다.
해외 신규 시장 개척 및 핵심 관광 사업 공동 개발을 위해 한국관광공사의 인프라를 활용, 중화권, 동남아, 중동 등 주요 방한 국가의 기자단과 인플루언서, 여행사 관계자 등을 초청하는 사전답사(팸투어)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진행한다.
향후 현대백화점은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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