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아동일시보호소에 꽃밭 조성…임직원 '사랑의 공부방' 자원봉사도

최효경 기자

2023-03-27 09:44:16

NS홈쇼핑 임직원들이 용인시 처인구에 위치한 경기도 아동일시보호소에서 사랑의 공부방 만들기 봉사를 펼쳤다. / 제공:NS홈쇼핑
NS홈쇼핑 임직원들이 용인시 처인구에 위치한 경기도 아동일시보호소에서 사랑의 공부방 만들기 봉사를 펼쳤다. / 제공:NS홈쇼핑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NS홈쇼핑이 지난 24일 임직원 참여 자원봉사 프로그램 ‘사랑의 공부방’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NS홈쇼핑 임직원들은 용인시 처인구에 위치한 ‘경기도 아동일시보호소’를 찾아가 아이들과 함께 시간을 보냈다.

경기도내 세번째 설치된 ‘경기도 아동일시보호소’는 작년말 문을 연 신규시설로 NS홈쇼핑 측은 아이들에게 필요한 교구와 기자재 구입비용을 지원했으며, 이날 아이들의 정서안정과 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임직원 봉사자들이 아이들과 함께 꽃밭 가꾸기에 나섰다. 아이들과 꽃밭 가꾸기로 땀 흘린 후에는 간식시간까지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NS홈쇼핑은 아동 복지 문제에 관심을 갖고 2018년부터 경기도 남부아동일시보호소에 매년 200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하고 있다. ‘아동일시보호소’는 기아, 미아, 학대 아동 및 결손 가정 아동들이 원가정에 복귀하거나 생활시설 입소 전까지 안정적인 환경에서 보호받을 수 있도록 보호해주는 아동복지시설이다.

NS홈쇼핑 사회공헌위원장 이상근 이사는 “앞으로도 NS홈쇼핑은 기부뿐 만 아니라 임직원과 함께 도움이 필요한 사회곳곳에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진정성 있는 봉사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NS홈쇼핑 ‘사랑의 공부방’은 임직원 참여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하나로 2010년부터 진행해 왔다. 지역 조손 부모가정, 한부모 가정 등 어려운 형편의 아이들의 쾌적한 공부방 환경을 위해 가구를 직접 제작 설치하는 자원봉사로 시작됐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