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메타버스 플랫폼 '지니버스' 오픈베타 출시…"현실 집 구현"

최효경 기자

2023-03-13 10:06:21

MWC 2023 KT 부스에서 KT 관계자가 지니버스를 소개하는 모습. / 사진제공:KT
MWC 2023 KT 부스에서 KT 관계자가 지니버스를 소개하는 모습. / 사진제공:KT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KT(대표 구현모)가 B2C 메타버스 플랫폼 '지니버스'의 오픈베타 버전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양대 마켓에서 ‘지니버스’로 검색 후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지니버스에서는 나의 아바타와 공간을 직접 꾸미고, 친구를 초대해 인공지능(AI)에 기반을 둔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지니버스에는 도면 기반의 AI 홈트윈 기능이 적용돼 실제 거주하고 있는 주소를 입력하면 메타버스 공간에 현실의 집이 그대로 구현된다.

또 아바타를 비롯해 집 개념의 지니홈과 마을 개념의 지니타운을 각자의 개성에 따라 꾸밀 수 있다.

지니버스에서는 기본적으로 이용자가 연락처를 등록해 직접 초대한 친구들과 교류할 수 있다. 실제로 교류하는 친구들 중심으로 메타버스 공간에서의 일상과 감정을 나눌 수 있다.

향후 KT는 지니버스에 공간, 대화, 목소리, 모션, 이미지 기능을 복합적으로 제공하는 멀티모달 기반의 '생성AI 플랫폼' 기술을 개발해 적용할 계획이다.

아울러 KT는 지니버스 서비스를 위해 다양한 분야의 파트너사와 협력해 메타버스 플랫폼의 저변을 넓히고, 이용자에게 혁신적인 메타버스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KT는 지니버스에서 내달 11일까지 △출석체크 미션 달성 △지니버스 친구 초대 △점프업 미션 달성 등의 출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