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Q시리즈 2023년형 사운드바 출시…"3차원 서라운드 사운드 선보여"

최효경 기자

2023-03-13 11:00:00

삼성전자 모델이 경기도 수원시에 위치한 삼성전자 수원 디지털시티에서 신제품 사운드바 'HW-Q990C'를 소개하고 있다. /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 모델이 경기도 수원시에 위치한 삼성전자 수원 디지털시티에서 신제품 사운드바 'HW-Q990C'를 소개하고 있다. / 사진제공:삼성전자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삼성전자가 2023년형 사운드바 신제품을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제품은 ‘Q시리즈’ 최상위 모델인 ‘HW-Q990C’로 음질은 물론 서라운드 기술 향상으로 기존 모델 대비 성능이 대폭 강화됐다는 것이 삼성전자측 설명이다.

삼성전자 설명에 따르면 HW-Q990C는 11.1.4 채널 스피커와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를 적용해 3차원 서라운드 사운드를 제공하며, 올해는 ‘Q심포니’·‘공간 맞춤 사운드’·‘게임 모드 프로’ 등 기능들이 개선됐다.

Q심포니는 TV와 사운드바를 연결했을 때 두 기기에 설치된 스피커를 동시에 이용해 서라운드 사운드를 구현해 주는 삼성 독자 기술로, 기존에는 사운드바 자체 알고리즘을 이용했던 Q심포니가 2023년에는 TV 신경망처리 알고리즘(NPU Algorithm)으로 음성과 서라운드 사운드를 분석해 사용자에게 보다 사실적이고 몰입감 있는 사운드를 제공한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제품 디자인은 타이탄 블랙(Titan Black) 색상으로 선보이며, 삼성전자는 이번 HW-Q990C를 포함해 상반기 사운드바 신모델 5종을 국내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