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히든서포터즈’, ‘ZERO’ 신제품 아이디어 발표로 22기 마무리

최효경 기자

2023-02-24 10:04:40

 롯데제과 히든서포터즈 22기 수료식 단체사진
롯데제과 히든서포터즈 22기 수료식 단체사진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롯데제과의 대학생 마케터 프로그램 ‘히든서포터즈’ 22기는 지난 23일 롯데제과 양평빌딩 대강당에서 디저트 브랜드 ‘ZERO’의 신제품 및 마케팅 아이디어 제안 발표식과 활동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히든서포터즈는 지난 2012년부터 지속된 식품업계 대표 대학생 마케터 프로그램으로 22기는 지난해 하반기 선발되어 약 5개월간 콘텐츠 마케팅 등 활동을 진행했으며 이번 아이디어 발표 경쟁 프레젠테이션을 마지막으로 활동을 마무리 했다.

발표식에서는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ZERO를 주제로 ▲빙과 ▲파이·비스킷 ▲초코·캔디 세 가지 영역에서 신제품 콘셉트와 마케팅 전략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빙과 부문을 맡은 히든서포터즈 ‘설탕빼조’ 팀은 블렌딩티를 얼음컵 형태로 만들어 에이드, 하이볼 등 음료를 즐길 수 있는 ‘제로 온더락’ 제품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파이·비스킷 부문에서는 ‘상속자들’ 팀이 무설탕이지만 ‘제로 퍼지타르트’ 아이디어를 제안했고 초코 부문에서는 ‘걱정제로’ 팀이 ‘제로 코코아밤’ 아이디어를 발표했다.
경쟁 프레젠테이션 우승은 제로 코코아밤 아이디어를 제안한 걱정제로팀이 차지, 아이디어가 참신하면서도 제품 기획에 대한 논리적인 분석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우승팀 걱정제로팀에는 150만원의 상금이 전달됐으며 우승 아이디어는 제품화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담당 부서와 롯데중앙연구소가 협력해 적극적으로 검토할 계획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