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대표 김진태)이 자사 온라인 플랫폼 ‘한샘몰’을 리뉴얼 론칭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한샘의 홈리모델링·가구 상품과 매장 정보를 제공하는 ‘한샘닷컴’과 가구·생활용품 전문 온라인 쇼핑몰 ‘한샘몰’을 통합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리뉴얼 한샘몰은 홈리모델링의 정보 탐색부터 상담·견적·계약·시공·사후관리(AS)를 아우르는 ‘원스톱 서비스’ 플랫폼이다. 1만 개 이상의 전문가가 설계한 3D 제안과 실제 시공사례 콘텐츠를 스타일·평형·가격대로 분류해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홈리모델링 시공에 대한 정보를 찾는 고객이 편안하면서도 정확하게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했다.
평형과 방·욕실 개수만 입력하면 대략적 견적을 낼 수 있는 ‘견적 감잡기’ 기능을 활용하면 매장 방문 없이 견적을 내볼 수 있다. 또 한샘몰에 탑재된 전국 아파트 도면 데이터에 원하는 공사 정보와 상품·자재를 입력하면 보다 자세한 견적을 내볼 수도 있다. 이 견적을 리하우스 디자이너(RD)에게 ‘원클릭’으로 전달하면, 한샘 자체 3D 설계 프로그램 ‘홈플래너’로 렌더링된 도면·견적서를 온라인으로 받아볼 수 있는 ‘언택트 3D 제안서’ 서비스도 경험할 수 있다.
한샘몰은 공사에 대한 고객 경험도 바꾼다. 먼저 모든 시공 과정을 현장 업무 담당자들이 자재 정보, 일정 등을 기록하는 ‘리모델링 매니저’로 관리한다.
특히 ▲전자계약서 체결 ▲한샘 정품 자재 사용 ▲한샘 직(直)시공을 진행하는 고객은 한샘의 ‘무한책임 리모델링’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샘몰은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한샘 김진태 대표는 “한샘몰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하고 무한책임 리모델링 등 시공역량 혁신에도 집중해 고객이 편안하게 사용하면서도 신뢰도까지 높은 플랫폼을 구축할 것”이라고 전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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