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번가는 ‘선물하기’ 서비스에서 설 연휴를 앞둔 최근 2주간(1/3~16) ‘메이크업’ 카테고리 거래액이 전년 대비(‘22년 1/12~25) 2배(111%) 이상, 판매수량은 85%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베이스 라인의 화장품을 모은 ‘페이스메이크업’ 카테고리의 ‘선물하기’ 거래액은 같은 기간 3배 이상(232%) 상승했다. 주요 상품군인 ‘쿠션팩트’(612%)와 ‘메이크업 베이스’(137%)가 상승세를 견인했다. 또한, 색조화장품 중 ‘아이섀도’(79%)와 ‘립스틱’(66%)도 수요가 늘었다.
11번가는 최근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에 대한 높아진 기대감과 설 연휴가 맞물리면서, 다가올 ‘노마스크’ 시대에 유용한 메이크업 화장품을 선물하려는 고객이 늘었다고 설명했다.
현재 11번가는 ‘선물하기’ 전문관을 통해 헤라 블랙쿠션, 나스 소프트 매트 컴플리트 컨실러, 맥(MAC) 매트 립스틱, 설화수 윤조에센스 등 브랜드별 베스트셀러를 한 곳에 모은 ‘럭셔리뷰티’ 테마를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