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면세점, 일회용 포장 절감 위해 고객 참여형 '리그린 픽업' 캠페인 시행

최효경 기자

2023-01-11 10:21:19

서울시 강남구 현대백화점면세점 무역센터점에서 직원이 면세품 구매 시 일회용 쇼핑백 수령 여부를 고객이 직접 선택하는 ‘리그린 픽업’ 캠페인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 사진 제공 : 현대백화점면세점
서울시 강남구 현대백화점면세점 무역센터점에서 직원이 면세품 구매 시 일회용 쇼핑백 수령 여부를 고객이 직접 선택하는 ‘리그린 픽업’ 캠페인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 사진 제공 : 현대백화점면세점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현대백화점면세점이 일회용 포장 쓰레기 절감을 위해, 면세품 구매 시 일회용 쇼핑백 사용 여부를 고객이 직접 선택하는 고객 참여형 캠페인을 시행한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온라인몰인 현대백화점인터넷면세점에서 면세품 구매 시 일회용 쇼핑백 수령 여부를 고객이 직접 선택하는 ‘리그린 픽업’(Re.Green Pick-Up)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지난해 9월 시범 운영 이후 고객의 의견, 개선점 등을 반영해 본격 시행에 나선 것이다.

리그린 픽업 캠페인은 공항 인도장에서 면세품을 수령할 때 발생하는 일회용 포장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 시행됐다. 고객이 면세점 결제 단계에서 일회용 쇼핑백 사용 안함을 선택하면 면세품 그대로 고객에게 전달한다.

지난 9월 시범 운영 이후 캠페인에 참여하는 고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시행 첫 달 한자릿수에 불과하던 고객 참여율은 세 달 만에 40%를 돌파했으며, 회사 측은 높은 고객 참여율로 해외여행이 정상화 될 경우 연간 약 45톤의 일회용 쇼핑백 쓰레기를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측했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리그린 픽업 캠페인을 통해 절감된 일회용 쇼핑백 금액만큼 현대백화점면세점의 상생 기금을 추가로 적립해 매년 사회취약계층을 위한 기부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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