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현대오일뱅크·피치스’와 ‘파츠 오일뱅크’ 선보여

최효경 기자

2022-12-22 11:29:10

넥슨, ‘현대오일뱅크’·‘피치스’와 손잡고 ‘파츠 오일뱅크’ 오픈 / 사진 제공 = 넥슨
넥슨, ‘현대오일뱅크’·‘피치스’와 손잡고 ‘파츠 오일뱅크’ 오픈 / 사진 제공 = 넥슨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넥슨(대표 이정헌)은 ‘현대오일뱅크’, ‘피치스(Peaches.)’와 ‘카트라이더’ IP를 활용한 ‘파츠(Parts) 오일뱅크(직영 한남동) 주유소(이하 파츠 오일뱅크)’을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넥슨은 ‘피치스’, ‘현대오일뱅크’와 함께 ‘카트라이더’ IP와 ‘피치스’만의 ‘멋’을 결합한 복합문화공간인 ‘파츠 오일뱅크’를 1년간 운영한다.

‘파츠’는 ‘피치스’와 ‘카트라이더’의 글자를 조합한 새로운 브랜드명으로, ‘파츠 오일뱅크는’ ‘피치스’의 감성을 담은 디자인을 반영해 설계됐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이곳에는 ‘카트라이더’의 카트바디를 연상케 하는 슈퍼 튜닝카와 함께 게임 캐릭터인 ‘배찌’ 조형물이 설치되었으며, 이번 협업을 위해 제작된 국내 그래피티 작가 XEVA(유승백)의 아트 작품이 중앙 벽면에 배치됐다.

주유 공간 한편에는 굿즈샵과 라운지가 마련된 팝업 스토어가 열린다. 1층 굿즈샵에서는 ‘카트라이더’ IP에 ‘피치스’의 스타일을 더한 후디, 비니 등 의류굿즈부터 헬멧, 손난로, 에코백을 포함한 컬쳐굿즈와 스몰굿즈까지 여러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2층 라운지 공간은 휴게공간으로 운영되며, 포토존은 대형 ‘브로디’ 조형물로 꾸며졌다. 이와 함께, 내년 1월 31일까지 ‘넥슨 현대카드’로 콜라보 제품을 구매한 방문객에게 5,000 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청구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넥슨과 ‘피치스’는 ‘파츠’ 브랜드를 활용해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