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제10회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 수상작 50편 공개

최효경 기자

2022-12-21 10:35:44

카카오, ‘제10회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 수상작 발표 / 이미지 제공 = 카카오
카카오, ‘제10회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 수상작 발표 / 이미지 제공 = 카카오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카카오(대표 홍은택)의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 브런치(Brunch)가 ‘제10회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 수상작 대상 10편과 특별상 40편을 발표했다고 21일 밝혔다.

카카오와 카카오의 기업재단 카카오임팩트는 지난 8월부터 두 달간 ‘제10회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를 진행, 10회를 맞아 수상 규모와 혜택을 대폭 늘렸으며 수상작을 50편으로 확대하고, 지원상금 및 특별상 출간 지원금을 총 2.3억 원으로 늘렸다.

카카오는 출판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특별상 파트너 출판사에 각각 350만원의 출간 지원금을 전달한다.

이들은 5인 이하 소규모 출판사로, 카카오는 우수한 창작자와 역량 있는 중소 출판사를 이어주고 양질의 작품들이 출판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회차에는 역대 최다인 8,150여 편의 작품이 응모됐으며 이는 지난해 진행한 9회차 대비 40% 증가한 수치다.
대상작은 ▲나는 실버아파트에 산다(안개인듯, 민음사) ▲대체 저 사람은 왜 저러는거야(노박사 레오, 길벗) ▲대한민국에서 가장 쉽게 쓴 민법책(수현, 시원북스) ▲먹는 마음(호사, 문학동네) ▲못생긴 서울을 걷는다(허남설, 21세기북스) ▲새로운 시대의 디자인(우디, 한빛미디어) ▲어느 날 팀장이 되었다(서현직, 웅진지식하우스) ▲어린이의 문장(그루잠, 흐름출판) ▲오늘은 기필코 운동하러 가야지(박민진, 알에이치코리아) ▲우리가족은 어디서부터 잘못된 걸까(골디락스, 시공사)다.

대상 수상작 10편과 특별상 수상작 40편은 각각 내년 7월과 8월, 종이책으로 출간되며 각각 500만원, 100만원의 상금과 브런치를 통한 마케팅도 지원받는다.

수상작 전편은 브런치팀의 브런치 계정과 공식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